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볼만한곳 베스트를 뽑아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국내 여행지 정보를 원하신다면 제 블로그로 오세요. 최고의 여행지만을 모아서 베스트로 한꺼번에 보여드립니다.

 

경기도 야경 베스트20

 

지난 글에 이어서 야경 베스트20을 올려 보겠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11위에서 20위까지 소개를 했는데요, 마음에 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순위를 매긴 거니 객관성은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도 제가 워낙 야경을 좋아하기도 하고, 인터넷으로 여러 장소를 검색해 보고 비교해 본 후에 정한 순위라서 20위 권에 있는 장소들은 방문해 보시면 아마 다 만족하실 겁니다. 이제부터 1위부터 10위까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높은 산에 있는 야경 명소는 제외했습니다. 아이들도 걸어 올라가는 수준까지만 소개합니다. 10위부터 차례대로 1위까지 소개합니다.

 

 

10위 황금산 (남양주)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황금산입니다. 높은 산은 제외한다고 앞에서 밝혔는데요. 여기는 높지 않아서 추천 리스트에 올렸습니다. 경사도 그렇게 높지 않고, 올라가는 시간도 별로 안 걸립니다. 아이들도 쉽게 올라가는 곳입니다. 남양주에 사는 분들도 이 장소를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원래는 더 숨겨져 있었는데 최근 다산 신도시가 들어오면서 산 입구에 공원도 만들고, 접근성이 좋아졌습니다. 

 

 

 

가까이는 구리시와 하남시가 보이고, 멀리는 잠실까지 보입니다. 앞에 구리시의 랜드마크인 구리타워가 보이고 멀리는 롯데타워가 보이네요.  황금산이 좋은 이유는 야경을 보기에 너무 좋은 장소라는 겁니다. 일단 주차도 산 입구 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되고, 정상에 올라가서도 땅이 울퉁 불퉁 한 게 아니라 운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서 평평하고 넓습니다. 야경을 관람하고, 삼각대 놓고 사진찍기에 정말 좋습니다.

단, 여기는 조심해야 될 건 올라가는 길에 조명이 없어서 약간 어둡습니다(주변 아파트가 밝아서 보이긴 합니다). 그리고 공원을 찾기가 참 힘듭니다. 일단 지도에서 검색이 안 됩니다. 앞에 지도 링크를 걸었는데, 황금산 입구로 들어가는 길에 위치한 아파트입니다. 그 아파트를 지나서 골목길로 들어가야 되는데, 찾기가 좀 힘들 수 있습니다. 혹시 자세한 길을 찾길 원하시는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설명 하겠습니다.

 

9위 아침고요수목원 (가평)

 

가평에서 유명한 수목원이죠. 여기 수목원은 낮에도 참 예쁜데, 밤에는 더 아름답습니다. 겨울 시즌 한정으로만 별빛정원전을 열고 있습니다. 겨울이라 추운데도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는데요. 워낙 부지가 넓어서 볼 거리가 참 많습니다. 

 

 

조명들이 정말 아름답죠? 신비로운 느낌이 납니다. 최근에 정원들이 많이 생겨났고, 이처럼 야간에 조명을 틀어서 방문객들을 유치하고 있는데요. 아침고요수목원은 올해 13회 째로 굉장히 오래전부터 시작했습니다. 별빛정원의 원조격이라고 볼 수 있죠. 매 회 조금씩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겨울시즌 한정이라 볼 수 있는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3월 22일까지 진행을 한다고 하네요.

 

8위 아인스월드 (부천)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아인스월드입니다. 여기는 개관한지 꽤 오래 돼서 웬만한 사람들은 한 번씩 가봤을 겁니다. 전 세계의 유명 건축물을 작은 모형으로 축소시켜 놓은 곳인데요. 유명 관광지에 있는 건축물들은 거의 다 있다고 보면 됩니다. 세계 여러 나라들을 직접 가보기 어렵다면 여기에 가서 아이들에게 하나씩 건물들에 대해서 소개를 하면 좋을 것 같네요. 낮에도 건축물들을 보면서 감상을 할 수 있지만, 밤이 되면 건물들이 빛을 내면서 더 아름다워집니다.

 

 

건물마다 독특한 조명을 사용해서, 저마다 독특한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호주 시드니에 있는 오페라 하우스는 진짜와 정말 비슷하죠?

자유의 여신상도 진짜와 정말 비슷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조명 위치까지도 닮아 있네요.

세계 여러 나라의 건축물을 감상하면서 아름다운 조명까지 감상할 수 있는 아인스월드를 추천합니다.

 

7위 더스테이 힐링파크 (가평)

 

 

더스테이 힐링 파크 야경은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최근에 오픈을 한 건지 아직 홍보가 잘 안 된 것 같네요. 더스테이 힐링 파크라는 이름보다는 나인블럭 가평점이 더 많이 아실 것 같습니다. 나인블럭 가평점이 더스테이 힐링 파크 내에 입점해 있습니다. 

 

 

저도 사실 카페를 가려고 여기를 밤에 갔었는데, 야경을 한다고 해서 둘러봤습니다. 정원이라고 꾸며놓은 곳이 그렇게 넓지가 않아서 첨엔 기대를 안했었는데, 정말 놀랍도록 아름답습니다. 조명 자체가 다른 곳에서는 흔히 보지 못한 기술들을 사용해서 그런지 보는 내내 신기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구를 사용해서 빛을 내는 조명을 사용하는데, 여기는 대부분 프로젝터와 같은 영상을 쏘는 방식으로 조명을 사용하더군요.

 

 

여기 교회 건물이 가장 하일라이트입니다. 영상을 교회 건물 전체에 쏘는데, 정말 아름답습니다. 게다가 신비로운 영상에 맞게 신비로운 음악도 스피커에서 흘러나옵니다. 여기서 한참을 구경했네요. 중간 중간에 사진이 정말 잘 나오는 조명이 끝내주는 벤치도 있으니 꼭 사진을 찍어보세요. 

 

6위 허브아일랜드 (포천)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허브아일랜드입니다. 여기도 워낙 유명한 장소죠. 드라마촬영지로도 유명하죠. 여기도 부지가 워낙 넓어서 볼거리가 많습니다. 정원도 잘 꾸며놨고, 정원에 잘 어울리는 여러 조형물이나 건물들도 잘 지어놨습니다. 낮에 가도 좋지만 밤에는 또 다른 분위기로 변신합니다. 전체 공간이 동화나라처럼 바뀝니다. 

 

 

이걸 다 어떻게 만들었을까 생각이 들정도로 굉장히 많은 전구에서 빛이 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종류의 조명들이 있어서 전혀 지루하지가 않습니다. 사진을 찍느라 이동을 못 하는 경우가 있으니 시간 관리 잘하면서 봐야 됩니다.

 

5위 제이드가든 (춘천)

 

왜 경기도 야경 추천한다고 하면서 춘천 관광지를 올리냐고 물을 수 있는데, 춘천에 위치해 있지만 경기도 가평쪽에 가까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제이든 가든을 검색할 때 가평 제이든 가든으로 검색을 하더군요. 게다가 춘천이면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한 번 넣어봤습니다. 경기도가 아니라고 묻어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장소거든요.

 

 

여기도 빛을 내는 방식이 독특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더스테이 힐링파크처럼 영상을 쏘는 방식으로 빛을 내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이 참 마음에 드네요.

 

전체적으로 조명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은은하니 아름답습니다. 여기는 워낙 정원을 예쁘게 잘 꾸며놔서 조명을 조금만 사용해도 분위기가 좋습니다.

 

 

4위 별빛정원우주 (이천)

 

경기도 이천에 있는 별빛우주정원입니다. 여기도 관광지로는 유명한 곳인데,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다른 관광지와는 다르게 야경에 특화된 장소입니다. '우주'라는 테마, 이 테마가 확실하게 있어서 그 테마대로 꾸며놨습니다. 조명들을 마구잡이로 설치하지 않고, 정말 세련되게 잘 꾸며놨습니다.

 

사진만 보더라도 굉장히 황홀하지 않나요? 직접 가서 보면 더 멋있습니다. 여기 다녀간 분들의 평을 보면 대부분 다 만족해 합니다. 우주스테이션, 플라워가든, 반딧불이의 숲, 달빛산책로 테마로 꾸며져 있는데, 각 장소마다 테마를 정말 잘 살렸다는 느낌이 듭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신기한 것들이 많이 있죠? 

여기 별빛정원우주는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소도 독특한 곳에 있습니다.

별빛정원우주 야간입장권 할인을 받으시려면 댓글을 확인하세요.

 

3위 플라잉수원 (수원)

경기도 수원에 정말 독특한 방식으로 야경을 구경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플라잉수원입니다. 기구를 타고 하늘을 올라가서 수원 야경을 관람하는 건데요. 헬륨가스를 이용해서 하늘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수원화성도 이미 베스트20 순위에 올라가 있는데, 하늘에서 보는 수원화성의 모습은 더 아름답겠죠? 갔다오신 분들의 평이 조금 갈리긴 합니다. 가격에 비해 시간이 좀 짧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가격이 문제긴 하지만, 워낙 독특한 방식의 야경관람이어서 3위에 올렸습니다. 

플라잉수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아래 댓글을 확인해 주세요.

 

 

 

2위 에버랜드 (용인)

 

야경 베스트 추천한다고 하더니 겨우 에버랜드가 2위냐? 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에버랜드를 야간에 가보신 분들은 아마 이런 얘기를 안하실 겁니다. 특히나 야경이 빛을 발하는 연말, 아니면 할로윈데이 때는 정말 멋있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런 특별한 조명들이 아니더라도 놀이기구에서 나오는 조명들이 워낙 예쁘기 때문에 야간 이용을 한 번도 안 해보신분들은 꼭 한 번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밤에는 불꽃놀이도 합니다.

 

1위 퍼스트가든 (파주)

 

제가 뽑은 경기도 야경 베스트 대망의 1위는 파주에 있는 퍼스트가든입니다. 퍼스트가든은 제가 생각할 때 경기도에서 아니, 전국에서 야경이 무엇인지 가장 잘 보여주는 관광지라고 생각합니다. 야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조명들과 조형물들을 사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 가면 어떤 느낌이냐면, 와 여기 정말 멋있다...라고 했는데, 그 다음에 또 더 멋있는 게 등장을 합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진행이 됩니다. 여기 부지가 상당히 넓거든요. 장소를 이동할 때마다 계속 감탄을 하면서 갔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야경 좋은 곳을 정말 많이 돌아다녀봤는데, 여기 퍼스트가든에서 가장 사진을 많이 찍었네요.

 

 

다른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구로 꾸민 정원, 빛이 나는 조형물들은 기본이고, 야외 결혼식장, 그리고 심지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캐릭터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다양합니다.

 

정말 예쁜 장소들이 많이 있죠? 여기 갈 때는 핸드폰 충전을 많이 하시고 가야 될 것 같네요. 해질녘에 들어가서 마감시간 쫓겨나듯이 나왔습니다. 경기도 야경 베스트 1위로 퍼스트가든을 추천합니다.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3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6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7

일산 아이와 가볼만한곳 베스트10-1 https://fn3995.tistory.com/12

일산 아이와 가볼만한곳 베스트10-2 https://fn3995.tistory.com/1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