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기도 여주에 가볼만한곳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으시는데요, 이번에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포함해서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여주는 특히 코로나로부터 안전지역으로 불리는 곳인데요. 경기도 여러 지역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하고 있는데, 여주만큼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지 않습니다.

 

1.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여러 프리미엄 브랜드를 저렴하게 파는 곳인데요. 평소에는 비싸서 구입하지 못 하던 고급 브랜드의 옷이나 신발, 악세서리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쇼핑으로서도 매력이 있는 곳이지만,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백화점이나 쇼핑몰들이 높은층의 건물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여기는 낮은층에 넓은 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형태가 미국 쇼핑몰과 닮아 있어서 이국적인 느낌을 줍니다.

식당도 있어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가면 식사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있는데요. 명품 브랜드 뿐만 아니라 우리가 흔히 들어서 아는 해외 브랜드들이 많이 입점해 있습니다. 아래를 한 번 보세요.

 

 

 

아래 지도를 한 번 보세요. 부지도 넓고, 건물도 커서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2. 세종대왕릉

 

 

세종대왕릉이라고 불리는 영릉은 세종과 소헌왕후가 함께 있는 합장릉입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왕인 세종대왕릉이라는 의미로도 가볼만 하지만, 봄이나 여름, 가을에 산책하기에 굉장히 좋습니다. 능 가까이까지 산책로가 이어져 있어서 바로 앞에서 능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제 봄이 시작이 되는데, 주변이 온통 푸른색으로 가득 차게 될 이곳 영릉, 여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3. 해여림 빌리지

 

 

다음으로 여주 가볼만한곳은 해여림 빌리지입니다. 여주에는 특별히 캠핑할 만한 장소가 많이 있는데요. 해여림 빌리지는 굉장히 넓은 부지에 여러 가지 테마의 정원, 농장, 숲으로 꾸며놓은 곳인데요. 펜션과 캠핑장이 있어서 숙박을 하면서 자연을 체험하는 곳입니다. 자연 속에서 숙박하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되겠지만, 입장료만 내면 산책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굉장히 넓은 부지에 여러 가지 정원들, 호수가 있습니다. 정말 잘 꾸며놨습니다.

 

 

 

4. 황학산 수목원

 

 

다음으로 여주 가볼만한곳은 황학산 수목원입니다. 황학산 수목원은 습지원, 석정원, 산열매원, 미니가든, 항아리정원 등 여러 가지 테마의 정원들로 꾸며져 있는데요. 총 8만 여평의 넓은 부지에 2000종류의 식물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잔디밭에도 마음껏 들어가서 놀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을 데리고 와도 좋습니다. 이제 봄꽃이 피기 시작할텐데, 꽃 구경하러 한 번 방문해 보세요.

 

5. 예크 생물원

 

 

예크생물원은 참 독특한 곳입니다. 여기 만드신 사장님이 참 독특한 마인드를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자연속 모험을 만날 수 있는 놀이터"라는 컨셉으로 꾸몄는데요. 아빠가 뒷마당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를 만들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연 속에서 놀면서, 여러 가지 놀이기구들을 이용하기도 하고, 동물들도 있어서 먹이주기 체험도 하고 있습니다.

 

 

6. 은아목장

 

 

다음으로 여주 가볼만한곳은 은아목장입니다. 가족이 운영을 하고 있는 소 목장인데요. 은아라는 이름은 두 따님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우유를 짜내고 소를 키우는 목장이지만, 여러 가지 체험활동을 시작하면서 관광지로 거듭나게 되었는데요. 피자만들기, 소시지 만들기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많이 모여 들고 있습니다. 체험 말고도, 여기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한 번쯤 가볼만 합니다.

 

 

7. 마임 비전 빌리지

 

 

다음으로 여주 가볼만한곳은 마임 비전 빌리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여주 여행지 중에서는 최고의 장소라고 말하고 싶네요. 여기는 드라마나 CF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조경이 워낙 관리가 잘 되어 있고, 건물들도 세련되게 잘 지어놔서 여기서 촬영을 많이 하나봅니다. 여기서 촬영한 유명한 드라마로는 시크릿 가든, 박서준 주연의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 있네요. 그런데 마임 비전 빌리지는 아무나 입장이 가능한 게 아니라는데요. 그 이유는 아래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마임 비전 빌리지는 개인 방문객은 입장을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후기를 찾아봐도 정말 찾기가 힘들었는데요. 갔다 오신 분들의 공통점은 마임 화장품 직원이라는 점입니다. 마임 비전 빌리지는 마임 화장품의 연수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마음 화장품 직원들이 연수를 할 때 여기서 하더군요. 가끔 가족까지 초청하는 경우가 있긴 하던데.

일반 사람들에게도 공개를 해주면 좋겠는데, 정말 아쉽네요. 언젠가는 열리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져 봅니다.

 

8. 여주 파사성

 

 

다음으로 여주 가볼만한곳은 여주 파사성입니다. 삼국시대 신라의 5대왕 파사왕 당시에 만든 걸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역사 유적지로도 충분히 와볼만한 가치가 있지만, 성벽 주위로 걸어가다보면 멋있는 풍경들이 많이 등장을 합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는 조선시대 세워진 성벽들이 많이 있는데, 확실히 삼국시대 성벽이라 그런지 조금은 다른 모습입니다.

 

9. 신륵사

 

 

여주 신륵사는 신라 진평왕 때 원효가 창건했다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 절에는 문화제로서 보물이 여러 점이 있는데요, 조사당, 다층석탑, 다층전탑, 보제존자석종, 보제전자 석종비, 대장각기비, 석등이 있습니다. 이런 보물들을 관람하는 것도 좋은데, 여기 역시 풍경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신륵사에 있는 강월헌은 남한강변 가파른 바위 위에 세워졌는데, 여기서 강을 바라보는 풍경이 정말 멋있습니다 

 

10. 강천섬

 

 

다음으로 여주 가볼만한곳은 강천섬입니다. 섬강과 남한강이 에워싸고 있는 마을인데요. 이곳에는 캠핑장이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합니다. 워낙 부지도 넓고 자연풍경이 아름다워서 힐링하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11. 당남리섬

 

 

당남리섬은 남한강에 위치한 섬인데요. 지금은 파사교가 연결되어 있어서 육로로도 갈 수 있습니다. 넓은 부지에 잔디밭도 있고, 꽃도 심겨져 있어서 아이들하고 뛰어놀기도 좋고, 꽃 구경하기도 좋습니다.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핑크뮬리도 심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6

경기도 야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38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