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종도는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동에 속한 섬입니다. 용유도와 삼목도, 신불도 사이 얕은 바다를 방조제로 연결하여 간척을 해서 만든 섬입니다. 여기에 인천공항이 세워졌죠. 아무것도 없던 땅에 인천공항이 들어서면서 주변에 이것 저것 볼 거리들이 생겼는데요. 오늘은 영종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1. 을왕리해수욕장

 

 

가장 먼저 소개할 영종도 가볼만한곳은 을왕리해수욕장입니다. 영종도에는 공항만 있는줄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굉장히 멋진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모래사장도 괜찮고, 사람도 아주 많은 편이 아니어서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여기는 일몰이 정말 아름다운데요. 도심하고 멀지 않아서 일몰 보러 가기에도 괜찮은 곳입니다. 주변에 해산물 음식점들도 많이 있는데 조개구이 먹으러도 많이 오는 곳입니다. 

 

 

2. 선녀바위해수욕장

 

 

다음으로 소개할 영종도 가볼만한곳은 선녀바위해수욕장입니다. 여기는 을왕리 해수욕장 바로 근처에 있는 해수욕장인데, 여기도 일몰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꼭 여름이 아니더라도 바다구경하기에 좋습니다. 

 

 

3.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다음으로 소개할 영종도 가볼만한곳은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입니다. 인천에 파라다이스시티가 있는데 여기는 뭐하는 곳이냐면 호텔, 카지노, 수영장, 놀이동산, 쇼핑몰 등 복합문화센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에 홍보가 많이 되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긴 하지만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가 보시면 일단 규모에서 깜짝 놀라게 됩니다. 여러 건물들이 연결되어 있는데, 동남아쪽에 이런 큰 호텔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풍경은 많이 봤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본 것 같네요.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는 파라다이스 시티 안에 있는 수영장인데, 여기는 고급 수영장의 끝판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굉장히 퀄리티가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적인 부분이 참 맘에 드는데요. 저녁시간 때에는 이곳에서 파티가 열리기도 합니다.

 

수영장에서 물놀이만 하던 시대는 이제 끝났죠. 굉장히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LED 미디어 아트와의 조화도 꽤 볼만합니다.

 

야외 인피니티 풀장도 있고, 미끄럼틀도 있고,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서 좋습니다. 

 

4.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다음으로 소개할 영종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입니다. 원더박스도 파라다이스 시티 안에 있는 시설인데요. 여기는 실내 놀이동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는 분위기가 정말 최고입니다. 미국 영화에서나 볼법한 그런 놀이시설 분위기가 나는데요.

 

대부분 놀이시설들이 아이들 위주의 놀이시설들이라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이 있는데, 꼭 아이들이 아니더라도 이런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서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몇 가지 어른들을 위한 놀이기구도 있습니다.

 

연인들이 오기에도 괜찮습니다. 안에서 사진만 찍어도 정말 예쁘게 잘 나옵니다. 놀이동산이라고 하지만 그렇게 크진 않고, 큰 건물 2개층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꼭 가보세요. 후회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서커스 공연도 있는데, 정말 볼만합니다.

 

자세한 리뷰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0/02/08 - [여행지 소개] -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상세 리뷰[인천 실내 가볼만한 곳]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상세 리뷰[인천 실내 가볼만한 곳]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오늘은 인천에 있는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날씨가 아주 더운 날, 아니면 아주 추운 날, 미세먼지가 많은 날 어디로 가야 될지 참 난감합니다.

fn3995.tistory.com

 

5.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

 

 

다음으로 소개할 영종도 가볼만한곳은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입니다. 영종도 바다 옆에 굉장히 넓고 잘 꾸며진 공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씨사이드파크입니다. 이쪽 지역에 개발도 많이 되고 있고, 아파트들도 많이 들어서서 여기를 오면 마치 외국의 해변 도시가 생각이 나는데요. 약간 부산 느낌도 납니다. 이 씨사이드파크 안에 레일바이크가 있습니다.

 

전국에 레일바이크가 많이 있는데, 여기의 장점은 역시 바다를 보면서 타는 거죠. 바다 바람을 맞으며 시원하게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딱히 힘든 구간은 없어서 같이 폐달을 돌리면 쉽게 갔다올 수 있습니다. 레일을 따라서 한바퀴 돌고 오는 코스입니다. 레일 끝까지 가면 거기서 바이크를 돌려주는데 다시 왔던 길로 돌아오면 됩니다. 왕복 30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평일 09:00 - 18:00

주말 09:00 - 19:00

2인승 25,000원

3인승 29,000원

4인승 32,000원

 

 

6. 인천대교 기념관

 

 

다음으로 소개할 영종도 가볼만한곳은 인천대교 기념관입니다. 인천대교는 영종도의 명물이죠. 인천공항을 가는 사람들이라면 모두 인천대교를 지나서 가게 되는데요. 인천대교 기념관에 가게 되면 인천대교의 모든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입장료, 주차료도 무료입니다.

 

 

위에 올라가면 전망대가 있고 거기 쌍안경으로 풍경을 볼 수 있는데, 이것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인천대교가 어떤 공법으로 만들어졌는지, 어떤 사람들이 만들었는지를 알 수 있는 기념관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의 복지 관련 설명도 들을 수 있고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토목 관련해서 공부하는 분들은 꼭 방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7. 인천학생과학관

 

 

다음으로 소개할 영종도 가볼만한곳은 인천학생과학관입니다. 인천학생과학관은 과학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방문하기 참 좋은 곳인데요. 인천 과학고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는 학생과학관이다보니 학생들 수준의 맞춤 전시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들을 직접 전시물들을 통해 보고 배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각종 테마별로 과학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공룡 모형부터 공룡 화석, 그리고 별자리까지 관찰 가능한 천체관도 있습니다.

 

1층에는 유아들이 놀만한 활동과 놀이방까지 있어서 좋습니다.

 

8. 영종역사관

 

 

다음으로 소개할 영종도 가볼만한곳은 영종역사관입니다. 여기는 위에서 소개했던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 바로 옆에 있는데요. 영종역사관은 영종진 터에 자리한 인천 중구 구립박물관으로써 영종도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해 2018년 4월에 개관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건설을 하면서 각종 개발사업들이 있었는데, 개발을 하면서 출토된 수많은 선사시대 유물을 보존하고자 건립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개관한지 얼마 안 돼서 깔금하고, 볼거리도 있고 체험거리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도 좋습니다.

 

 

9. BMW드라이빙센터

 

 

다음으로 소개할 영종도 가볼만한곳은 BMW드라이빙센터입니다. 여기는 BMW 브랜드의 차량을 경험하기에 아주 좋은 곳인데요. 일반 판매영업소와 달리 직원들의 눈치를 볼 필요 없이 마음껏 구경이 가능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공간, 카페 레스토랑이 있어서 반나절코스 또는 드라이빙 아카데미나 어린이 안전교육에 참석해서 종일코스로 계획세우면 좋습니다. 무엇보다 여기가 좋은 점은 입장료 및 주차비를 받지 않는다는 건데요.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고, 차 구경도 마음껏 할 수 있어서 차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와보세요.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베스트] - 석모도 맛집 추천 베스트10

 

10. 인천공항 전망대

 

 

다음으로 소개할 영종도 가볼만한곳은 인천공항 전망대입니다. 영종도를 찾아왔다면 꼭 한 번 들러야 되는 곳입니다. 인천공항을 제대로 보려면 인천공항 전망대를 와야 됩니다. 전망대 실내 공간은 4시까지만 열고 있지만, 밖에 나와서도 충분히 비행기와 활주로가 잘 보입니다.

 

하늘, 그리고 활주로, 그리고 비행기, 이 3가지만 있어도 가슴이 확 트이네요. 여기서 계속 비행기를 보고 있으면 떠나고 싶은 마음이 계속 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밤에 와도 좋습니다. 활주로의 야경도 멋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