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를 올리고 있고, 여행지 소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여행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파주에 있는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대해서 상세하게 후기를 적으려고 합니다. 이곳에서 축제도 많이 열리고 공연도 많이 해서 TV로는 많이 접했었는데요, 드디어 실제로 가보게 되었습니다.

 

집이 파주하고는 워낙 거리가 멀어서 쉽게 올 수 있는 곳은 아닌데요. 평화누리공원까지 가는 도로가 이렇게 예쁜 줄은 몰랐습니다. 우니나라 도로는 중앙선 기준으로 좌,우로 차선이 붙어있는데, 여기는 외국 도로처럼 좌, 우 차선이 멀찌기 떨어져 있네요. 

 

참고사진입니다

먼 길을 달려서 도착한 임진각입니다. 임진각은 처음에 1972년에 북한 실향민들을 위해 세워졌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이름이 임진각 국민관광지였으나 최근엔느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주말에 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입구부터 차가 많이 밀렸습니다. 여기는 워낙 관광지로서 유명하고 장소가 아름답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데요, 휴일에는 하루 평균 만 명 이상이 방문한다고 하네요. 연 방문객은 200만 명 이상이 됩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했었는데, 저는 이번에 처음 가봤네요.

차가 입구에서 많이 밀리긴 했지만, 주차공간도 워낙 넓어서 주차를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네요. 참고로 주차비는 2,000원입니다. 저렴하죠?

 

 

참고사진입니다

들어가자마자 왼쪽에 놀이공원(평화랜드)이 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아이들이 너무 많아서 도저히 탈 엄두가 안났습니다. 게다가 이용료도 꽤 비싸더군요. 어른은 30,000원, 어린이는 28,000원이었습니다. 놀이기구도 많지 않은데, 게다가 사람도 많고, 비싸서 이용하기가 싫더군요.

 

날씨가 좋고, 바람도 꽤 불어서 연을 날리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집에 연이 있으면 꼭 가져오세요. 저희 아이들도 연을 날리고 싶다고 하는데, 연이 없어서 못 했네요. 많이 아쉬웠습니다. 장소가 워낙 넓어서 연을 날리기에 딱 좋습니다.

 

 

 

길이 잘 되어 있어서 유모차를 가져가도 좋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킥보드를 하나씩 줘서 타게 했네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네요 사람들이 많이 오긴 했는데, 장소가 워낙 넓어서 그렇게 붐비진 않습니다. 게다가 이날 햇빛이 좀 강렬하게 비춰서 다들 그늘에서 쉬고 있었네요.

평화누리공원을 갈 때는 날씨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하늘이 예뻐야 사진이 잘 나오거든요. 이 날 하늘이 예뻐서 어디서 찍어도 예쁘게 나오더군요. 위에 연도 많이 보이죠?

 

이날 바람이 많이 불어서 설치된 바람개비도 열심히 돌아갔습니다. 아이들이 신기한지 저 앞에서 계속 쳐다보고 있네요.

 

오른쪽으로 보이는 장소는 공연장입니다. TV에서 많이 봤던 장소였네요. 사진이 잘리긴 했는데, 사진에 보이는 곳이 공연하는 곳이고, 그 옆으로 관람석이 있었습니다.

 

여기 평화누리공원의 장점은 잔디밭을 마음껏 뛰어다녀도 된다는 점입니다. 도시에서 사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나디기가 힘든데, 모처럼 아이들이 잔디밭 위에서 마음껏 뛰어 놀았네요. 평평했으면 공놀이도 했을텐데, 경사가 져서 공놀이는 안 될 것 같네요.

 

윗쪽에 조형물도 있고, 의자도 있는데, 여러 가지 모양으로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웨딩촬영을 해도 굉장히 예쁘게 나오겠네요. 연인들이나 가족단위로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올 것 같습니다.

 

역광으로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옵니다. 평화누리공원 그 이름답게 정말 평화로워 보입니다. 햇빛만 뜨겁지 않았으면 조금 더 오래 놀았을 것 같네요. 여기 갈 때는 양산이나 모자를 꼭 챙겨가세요. 도시에서는 건물이 워낙 많다보니 조금만 걸어도 금새 그늘이 나오는데, 여기는 정말 그늘 찾기가 어렵더군요. 저 위에 있는 조각상 뒤로 사람들이 돗자리 깔고 쉬고 있었습니다. 조금 일찍 가셔서 조각상 뒤에 돗자리를 설치해도 좋습니다. 

 

 

평화누리공원 옆에는 캠핑장이 있습니다. 총 6개의 존이 있는데, 몇 개 존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평화캠핑존입니다.

 

평화캠핑존은 인원이 4명까지 들어갈 자리가 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편안한 규격의 캠핑존입니다.

 

다음은 누리캠핑존입니다. 캠핑존 가운데에 잔디마당이 있어서 레크레이션이나 간단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다음은 힐링캠프존입니다. 조경이 잘 되어 있어서 향기로운 나무 숲 사이에서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카라반존입니다. 넉넉한 공간, 그리고 고급스러운 카라반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한 곳입니다.

 

 

 

이용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파주 평화누리공원을 방문해 보세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7

경기도야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38

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12

반응형
댓글